티스토리 뷰
대출규정 위반
정부가 전국 9억원 이상 고가주택 거래 중 의심사례를 들여다본 결과, 3명 중 1명이 편법증여와 대출규정 위반 등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.
국토교통부 부동산시장불법행위대응반이 지난해 12월~올해 2월까지 신고된 전국 9억원 이상 고가주택을 대상으로 실거래 조사를 진행한 결과 편법증여, 대출규제 회피 법인거래 등 총 1705건의 이상거래가 적발됐다고 26일 밝혔다.
은행 어플리케이션(응용프로그램)에서 음식을 주문하거나 쇼핑을 할 수 있게된다.
빅테크가 플랫폼을 기반으로 금융을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황에서, 은행도 음식 주문이나 부동산 서비스 같은 금융·생활 플랫폼으로 변화해 빅테크와 경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.
은행 플랫폼 비즈니스 방식과 범위를 놓고 용역을 진행 중인데, 규제 샌드박스 제도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서겠다는 게 금융위의 생각이다.
성진종합건설 등 7개 중소기업이 모범 하도급거래 업체로 선정돼 1년 동안 공정거래위원회 직권조사 면제 등 혜택을 받게 됐다.
공정위는 하도급법상 원사업자면서 2019년 하도급거래 실적이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신청을 접수, 총 51개 기업 가운데 '모범업체 선정 가이드라인'에 규정된 요건을 충족한 7개를 선정했다.
정부가 전국 9억 원 이상 고가주택 거래를 대상으로 의심 사례를 추출해 실거래 내역 등을 들여다본 결과 3분의 1 이상에서 편법 증여와 대출규정 위반 등이 발견돼 국세청과 금융당국 등이 정밀 조사에 착수했다.
국토부 부동산시장불법행위대응반은 지난해 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신고된 전국 고가주택(9억 원 이상 주택) 중 자금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편법증여가 의심되는 이상거래 1705건에 대한 실거래 조사를 벌여 탈세와 대출규정 위반, 명의신탁 등 불법행위 600건(35.2%)을 적발해 관계 당국에 통보했다.
정부가 전국 9억 원 이상 고가주택 거래 중 의심사례를 추출해 실거래 내역 등을 들여다본 결과 3분의 1 이상에서 편법증여와 대출규정 위반 등이 발견돼 국세청과 금융당국 등이 정밀 조사에 착수했습니다.
국토부 부동산시장불법행위대응반은 작년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신고된 전국 9억원 이상 고가주택 거래 중 자금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편법증여가 의심되는 이상거래 1천705건에 대한 실거래 조사를 벌여 탈세와 대출규정 위반, 명의신탁 등 불법행위 600건(35.2%)을 가려내 국세청 등 관계 당국에 통보했습니다.
현재 투기과열지구나 조정대상지역 등 규제지역에서 주택 거래를 하면 무조건 자금조달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.
둔촌주공 조합원 입주권이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의무 대상에서 제외되는 이유는 이 거래를 주택 거래로 보지 않기 때문이다.
개정된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3조 자금조달계획서 제출대상 확대 관련 내용을 보면 '규제지역 내 주택 거래 신고 시 주택 취득자금 조달 및 입주계획서(자금조달계획서) 제출이 의무화 된다'고 나와있다.